본문 바로가기

북리뷰/자기계발

#3.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_김주영 지음

[ 책의 카테고리 분류는 제가 애용하는 인터넷 서점 '예스24'의 기준을 준용하였으며, 

아래의 포스트에서 사용하는 목차/출판사 리뷰/사용자 별점 등도 동일 사이트가 출처임을 미리 밝힙니다. ]


안녕하세요, Patirkc입니다. 


오늘은 '생각이 바뀌는 1분 특강'이라는 책에 대하여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대략 270페이지 정도되니, 평균 정도의 두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2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목차를 보시면 

참 좋은 많이 많이 나옵니다. 

삶에 대한 태도를 전반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정말 생각을 바꿔야겠다라고 느끼는 부분도 간혹 있기는 했습니다. 


세계의 석학이 전하는 특강이라고 되어 있지만, 솔직히 머리가 똑똑한 사람이지 모든 생각이 옳은 사람은 아니라서 와닿는 내용위주로 봤던 것 같습니다. 




예스24 사용자 별점은 1명뿐인 점수지만 저의 생각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 읽고나서 ] 


좀 뜬구름을 잡는다고 느낄만한 내용들 또는

'Mr. Textbook'같은 뻔한 느낌이 드는 문구가 종종 있어서 막 좋은 점수를 주기에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독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굉장히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같이 했습니다. 


[ 인상적인 문구 ]


① 불가능이라는 말은 바보들의 사전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② 패배자들은 실패와 패배의 말만 생각하고, 승리자들은 성공과 승리의 말만 생각한다. 

③ 실패란 목표에 도닥하지 못했다는 뜻이 아니다. 계획서 안에 하고 있는 모든 것을 포함시키지 못했다는 의미일 뿐이다. 

④ 절망하지 마라. 종종 열쇠꾸러미의 마지막에 달려 있는 열쇠가 자물쇠를 연다. 

⑤ 실패자들은 성곡 직전에 포기한 사람들이며, 성공한 사람들은 죽기 직전에 목표에 도달한 사람들이다. 

 



제 글이 유용하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운영하겠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