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먹으면 큰 일 나는 것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휴마아이(HI-100) 개봉기 및 3일 사용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내일은 리뷰왕 Patrick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측정기 휴마아이를 리뷰하겠습니다. 


어디서 협찬받은거 아니구요(그럴 능력도 없어요 ㅠㅜ), 
제 돈으로 제가 쓸려고 산 제품입니다.


봄이 되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데요. 

단순 일기예보는 그냥 대략적인 수치일 뿐이고, 정확하게 내가 숨 쉬는 곳에 대한 수치는 아니어서 늘 뭔가 찜찜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고민하다 결국 구매했습니다. ㅎ

휴마테크라는 업체에서 만든 '휴마아이'로 모델명은 HI-100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고른 이유
1. 가볍고 휴대가 가능하다. 
- 60g 밖에 안되요 ㅎ 
- 차량에서 꼭 측정해보고 싶었습니다. 
2. 이쁜 디자인
- 꼭 아주 예전의 삼각형 아이리버를 보는 듯해요.

제가 구매한 가격은 79,000원입니다. 

굉장히 아담한 택배상자에 왔습니다. 

참 심플하죠? ㅎ 

박스의 아랫면에는 측정기가 표시되는 모양을 상황별로 적어놨습니다. 

굉장히 직관적인 것 같습니다 ㅎ 

뚜껑을 열면 요렇게 뒤통수(?) 자랑하고 있습니다 ㅎ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ㅎ 
측정기, 설명서, 충전을 위한 케이블.
사실 더 있을 필요도 없죠 ㅎ 
참고로 일반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 가능합니다. 

개봉해서 바로 측정한 사진입니다. 
초미세먼지는 75㎛ 로 '나쁨'이네요 ㅠㅜ



[ Patrick의 리뷰 ]

예전에는 막연하게 휴대폰으로 미세먼지만 확인했는데,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얼마나 좋은 공기를 마시는지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환기라던가,
공조기 가동 등 훨씬 구체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난 일요일 아침에는 일어나자마자
측정했는데 미세먼지가 300이 나오더라구요 ;;
얼른 환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게 측정기가 주는 혜택이 아닌가 싶어요. 
나중에 초미세먼지를 막아주는 필터와 연관해서 
다시 포스팅 할 때 다시 등장하겠습니다. ㅎ
정확하고 빠른 측정에 만족합니다!  

제 글이 유용하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운영하겠습니다. ㅎ